前국방부장관의 격려의 말

김태영

김태영제 42대 국방부장관

  • 현대전은 첨단 무기체계가 실시간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합동작전능력을 극대화하는 NCW(네트워크중심전) 개념의 전장환경입니다.

    특히, 전쟁의 승패를 결정짓는 공군력은 전투기를 포함한 첨단 무기체계들의 네트워크 연동이 더욱 중요합니다.

    아주대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NCW 전장환경을 주도할 ICT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우리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력으로 그 역할이 기대됩니다.

정경두

정경두제 46대 국방부장관

  • 지금 국제사회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ICT기술 기반의 디지털 혁명이 급속하게 진전되고 있으며, 신속하게 군사과학기술분야에 적용하며 주도권을 확보하려는 세계 강대국들의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우리 국방부와 각 군에서도 이러한 국방전략환경의 변화를 심각하게 인식하고 국방개혁 기본계획 등 국방정책에 디지털 혁명 기술들을 반영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군사분야에서는 이러한 디지털 혁명 기술들을 더욱 확대 적용하면서, 급변하는 국제정세에서 정부의 외교정책을 힘으로 뒷받침하는 강한 국방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따라서 ICT기반의 과학기술이 접목된 첨단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시스템관리 및 유능한 운용을 가능케하는 미래 인재 육성이 곧 국가방위를 이끌 핵심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주대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에서는 우리 국방의 희망을 책임질 실질적 IT기술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자부심을 갖고 꿈과 희망을 성취할 수 있도록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하며 제일의 조력자가 될 것임을 약속합니다.

미래 꿈과 희망은 아주대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와 함께!